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사회적기업 육성
- 이용섭 시장, ㈜멘퍼스 찾아 현장간담회 갖고 애로 청..업체, 사회적기업 자생력 강화 위한 지속적 관심 요청
 
조순익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0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특별주간두 번째 일정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인 ()멘퍼스를 방문해 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파악한 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광주지역 대표적 사회적기업인 멘퍼스는 사무용 가구 및 피트니스 용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청년일자리 제공은 물론 경력단절 여성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나눔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멘퍼스 종사자 및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 관계자들이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 이용섭 시장은 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 회사 조석 대표는 현재 신규 인증 사회적기업 수는 증가 추세지만 지원이 종료되는 5년 후 자립해 안정적으로 지속 성장하는 사회적기업이 적다면서 양적인 성장과 더불어 기존 사회적기업이 튼튼한 뿌리를내릴 수 있도록 자생력 강화를 위한 시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사회적경제는 사람 중심의 가치와 공동체 이익을 추구하는 점에서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과도 많이 닮았다사회적기업이 시장에서 경쟁력을갖추고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시장은 멘퍼스의 공장동 생산시설 라인을 방문해 근무자의 작업환경을 살펴보고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1/09/12 [17:23]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