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재형,언론중재법 ‘완벽한 독재 완성 프로젝트’ 함께 싸워야 합니다
-대선에 큰 영향,침묵 속 정권 연장..민주주의 근간 지키기 위해 싸울 것
 
조순익 기자
 
▲ 이미지 출처_최재형 페이스북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최재형 (감사원장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통과한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언론중재법)’ 개정안에 대해 문재인.민주당 정권이 독재로 가는 완벽한 독재 완성 프로젝트라고 비난했다.

 

최 원장은 20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언론중재법 통과를 이대로 두고 본다면 차기 대선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이다.”면서 모두가 침묵하는 가운데 현 집권세력은 정권 연장을 꾀할 것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언론이 정부를 비판하면 징벌적 손해배상이라는 철퇴를 맞을 것이고기자가 마음에 들지 않는 기사를 쓰면 정부는 법의 이름으로 기사를 삭제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언론중재법은 국민에게 침묵을 강요하는 법이라고 주장했다.

 

최 원장은 또한 민주당은 절차상 하자를 아랑곳하지 않고 수의 힘으로 언론중재법을 통과시켰다완벽한 퇴행이다.”면서 자신들이 소수였을 때 그토록 외치던 민주적 절차도 헌신짝처럼 내던졌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자기들은 모르는 일이라고 입을 닫고 있지만 민주당 의원들은 청와대 뜻을 모르지 않는다.”며 “(청와대가아무 말이 없으니 더욱더 충성하는 마음으로 독재로 가는 길에 자신의 몸을 던진다.”고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날을 세웠다.

 

아울러 무슨 일이 있더라도그나마 남아 있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지키기 위해 싸울 것이라면서 “ 지금 언론단체들이 싸우고 있다야당도 시민사회단체도 국민 모두가 싸워야 한다면서 싸우지 않으면 다음 대선은 국민이 대통령을 선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지도 모른다.”고 덧붙였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1/08/21 [21:2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