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 사회적경제 투자유치 역량강화·시장진출 지원사업 8월 20일까지 공모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가 사회적경제 가치를 확산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24년 사회적경제 투자유치 역량강화·시장진출 지원사업참여 기업을 오는 8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세하지만 발전 잠재력이 큰 전남 사회적경제의 도약과 성장의 디딤돌을 마련하는 이번 사업에는 빛가람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인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전KPS가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또한 엑셀러레이팅 전문기관인 전남창업기술지주, 전남대기술지주, 순천대창업지원단, 목포대창업진흥단과 함께 참여 기업 발굴과 투자 연계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응모 자격은 사회적경제기업 벤처기업법에 따른 소셜벤처기업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진흥공단 로컬크리에이터육성사업에 선정된 로컬크리에이터 등이다. 기업 진단과 서면 평가를 통해 20개 기업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자금조달 방법, 투자유치 기초 등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과 사업모델 스토리텔링, 피칭 디자인 지원 등 심화 멘토링 및 코칭을 공통으로 진행한다.

 

교육 및 코칭을 이수한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10월 중 투자유치 모의대회를 진행해 10개 기업을 선정하고, 마지막 본선 대회를 통해 최종 6개 기업을 선발한다.

 

최종 6개 기업에는 도지사 상장과 상금, 타 투자대회 참여와 투자기관 연계 기회 등을 제공한다. 응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와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1-741-9941)로 문의하면 된다.

 

위광환 전남도 일자리투자유치국장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공공기관과 협력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공모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07/23 [15:4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