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23일까지 30명 공개 모집
- 지역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이 직접 정책 모니터링 및 제안
 
조순익 기자
 

 

광양시는 지역 내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 발굴을 함께할 3기 광양시 청년정책협의체위원을 오는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관련 각종 정책의 개발 또는 추진 시 정책을 제안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하는 청년 참여기구이다.

 

협의체는 참여·권리, 일자리, 주거, 복지·문화, 교육 등 5개의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위원으로 선발되면 분과별로 청년정책 제안 및 모니터링, 역량강화 워크숍과 네트워킹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청년정책 및 청년문제에 관심 있는 광양시 거주 청년(18~45)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협의체 위원으로 활동을 희망하는 청년은 광양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23일까지 광양시청 청년일자리과로 방문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를 통해 분과별 6,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 결과는 7월 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위원에게는 회의 참석 시 참석 수당이 지급되며, 활동이 우수한 위원에게는 시장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또는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 청년일자리과 청년정책팀(061-797-1989)에 문의하면 된다.

 

김명덕 청년일자리과장은 청년정책의 주체인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나가겠다이번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개 모집에 많은 청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07/04 [15:0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