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입양의 날’ 기념행사…유공자 표창
- 양육수당‧보조금‧의료비‧축하금 등 입양 다각도로 지원
 
조순익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11일 광주패밀리랜드에서 19회 입양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입양의 날(511)한 가정이 한 명의 아동을 입양해 새로운 가정으로 거듭난다는 의미를 담아 입양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제정됐다.

 

광주시는 건전한 입양문화 정착과 국내 입양 활성화를 위해 매년 입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입양가족, 입양 기관·단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전한 입양문화 확산에 기여한 노옥실 씨와 정인선 씨 등 2명의 입양가족에게 유공자 표창을 했다.

 

또 페이스페인팅, 입양 퀴즈 맞추기 등 시민과 함께하는 입양 인식개선 이벤트와 입양가족 격려 및 지지 체험행사가 열렸다.

 

광주시는 입양가정의 경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입양아동 양육수당 장애아동 양육보조금 및 의료비 입양축하금 심리치료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입양가족 자조모임 활성화를 위한 공간 조성과 비용 지원, 입양가족 상담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오영걸 여성가족국장은 입양의 가치와 분위기에 맞춰 정책을 개선하고 입양가족 및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05/12 [15:54]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