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중마동, 어르신지킴이단 간담회 개최
- 어르신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머리 맞대
 
조순익 기자
 

광양시 중마동은 지난 26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어르신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르신지킴이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조동수 중마동장과 어르신 지킴이단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중마동 어르신지킴이단 활동 방향, 운영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는 단장을 비롯한 어르신지킴이단 단원들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좀 더 꼼꼼하게 챙기고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안부를 살피는 등 어르신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방안과 협력 사항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어르신지킴이단 사업추진과 함께 취약계층에 매월 1회씩 정기후원 물품을 함께 전달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 저장강박이 있는 대상자를 찾아 집 안을 청소해주는 찾아가는 클린하우스봉사활동에도 참여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찾아가는 클린하우스는 중마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올해 4가구를 선정해 지원한다.

 

조동수 중마동장은 여기 계신 어르신 지킴이단의 활동으로 중마동 어르신들이 물질적, 정신적 행복감이 배가 된다고 생각한다면서 어르신들이 한 분도 빠짐없이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중마동을 만들어 가는 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 중마동 어르신지킴이단은 17명으로 구성돼 돌봄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과 결연을 통해 매달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후원 물품을 전달하는 등 노인 고독사 예방과 안전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봉사단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04/29 [15:0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