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기정 광주시장, 통합돌봄 성과는 사회복지사 덕분
- 사회복지사의날 기념행사 참석,최일선 사회복지사 감사‧응원...사회복지사 처우 개선하는 것이 이용자들의 행복 높이는 것
 
조순익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12일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2024년 사회복지사의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광산구 하남스포츠파크 축구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사회복지사협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은 대한민국 돌봄의 표준으로 나아가고 있는 광주다움 통합돌봄을 비롯해 광주 사회복지의 성과는 현장 최일선에 있는 사회복지사 덕분에 가능했다사회복지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이어 사회복지사 처우가 향상되는 것이 기관 이용자들의 행복이 배가 되는 일인 만큼 처우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정무창 시의회 의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안병규 광주시사회복지사협회장, 박일규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행사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이에스지(ESG)실천 선포식이 열렸으며, 2부 한마음 체육대회에서는 다양한 운동경기, 축하공연, 장기자랑 등이 진행됐다.

 

한편 사회복지사의 날은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2011330일에 제정됨에 따라,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330일을 사회복지사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04/12 [14:53]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