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경찰, 흉기 휴대 이상동기 범죄 예고글 작성자 검거
- 시민들의 불안감 가중시키는 협박글 작성행위에 대해 엄정대응
 
조순익 기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광주지역에서 이상동기 범죄를 예고하는 글을 작성한 청소년이 검거됐다.

 

광주경찰청(치안감 임용환)에 따르면, A(14)은 지난 10일 자정 211분경 자신의 인스타그램계정에 특정 광주지역을 언급하며 다 죽여드립니다’, ‘칼부림이라는 문장과 함께 칼을 들고 있는 사진을 게시하여, 인근 주민을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광주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자정 228분경 칼부림하겠다는 글을 봤다112문자 신고내용을 확인하고 즉시 조사를 착수, 피의자의 소셜 계정을 확인, 추적하여 피의자의 인적사항을 특정하고 08:48경 광주 서구 인근에서 피의자를 검거했다.

 

A양은 경찰 조사에서 비공개 계정이라 친구들만 볼 것으로 생각하고 장난삼아 게시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해당 게시물에 언급된 장소 등을 점검하여 시민들의 피해 상황을 파악하는 등 범행 경위와 여죄를 조사 중이다.

 

광주경찰은범행 예고 글을 올린 작성자들을 검거하기 위해 사이버범죄수사대를 추적 전담팀으로 편성하여 24시간 대응체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장난으로라도 협박성 글을 온라인에 올리게 되면 공무집행방해 등으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3/08/13 [12:4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