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경찰서,수상하고 의심나면 사진찍기 캠페인
- 자치경찰제도 홍보 및 지역공동체치안 확립 위한 캠페인 실시
 
조순익 기자
 

 

 

순천경찰서는 자치경찰제도 홍보 및 지역공동체치안 확립을 위해 수상하고 의심나면 사진찍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 캠페인은 수확철을 맞아 농촌지역 절도 등 범죄예방과 안전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도를 제고하여 저비용·고효율의 주민참여형 지역공동체 치안을 확립하기 위해 농촌지역과 CCTV 등 치안인프라 부족 지역의 주민들이 마을에서 본적 없는 수상한 차량 소유주 아닌 사람의 의심스러운 수확현장 범죄나 안전에 취약한 골목이나 불완전한 시설물 등을 직접 휴대전화로 촬영하여 관할 지구대·파출소 경찰관에게 통보하면 순찰 중인 경찰관이 농산물 절도 예방 활동과 연계 취약지역 위주로 집중 순찰을 실시하는 구조이다.

 

지역주민들이 사진촬영을 통하여 범죄예방이나 범인검거에 공헌한 경우 감사장 및 신고보상금 수여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취합하여 지방치단체와 범죄예방 환경개선을 위해 논의하는 등 공동체자치안협의체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최병윤 순천경찰서장은 지난 71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된 자치경찰제도의 취지에 맞게 지역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 인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1/09/23 [13:0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