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소방서, 소방훈련 지원센터 연중 운영
-소방훈련 지원 통한 관계인 자체 대응 역량강화 기대..
 
조순익 기자
 

 

 

여수소방서는 특정소방대상물 관계인에 대한 내실 있는소방훈련으로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소방훈련 지원센터를 연중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소방훈련 지원센터는 연 1회 이상 소방훈련을 해야 하는 특정 소방대상물의 소방훈련 계획 수립부터 훈련 평가까지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한다.

 

소방서는 특정 소방대상물 관계인의 훈련 의무를 강조하고, 자기 주도적인 화재대응 훈련이 정착되도록 위험특성 분석, 훈련설계에 대한 컨설팅, 소방 차량과 장비 지원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소방서는 현재 10개의 지원센터 56명의 담당자가 훈련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훈련을 희망하는 특정 소방대상물 관계인은 소방서나 가까운 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전반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김창수 여수소방서장은화재 시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은 훈련으로 길러지는 만큼, 소방서로 도움을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소방훈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소방서는 전년도 106개소의 특정 소방대상물을 대상으로 소방훈련 지원센터를 운영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0/02/17 [09:04]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