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학교 정보보호업무 컨설팅 강화
-전산 담당자 73명 대상 정보화 관련 직무연수 실시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17~18일 이틀 동안 목포신안비치호텔에서 전라남도교육청 및 산하기관 전산업무 담당자 73명을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IT 신기술과 미래형 학내망 네트워크 설계, 최근 증가하는 사이버공격에 대응하는 국가정보원의 사이버보안 활동 사례 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정보화사업 추진 시 활용할 수 있는 계약실무도 다뤄졌다.

 

, 연수 2일차에는 학교 정보보호업무 경감을 위한 컨설팅 강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펼쳐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는 학교 정보보안 감사에 대한 교육지원청정보 공유, 정보화지원센터 운영 성과와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맞춤형개인정보보호 활동사례 발표 등이 이뤄졌다.

 

도교육청 김평훈 행정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수에서 습득한 정보와 전문지식을 향상시켜 교육 현장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전산업무 담당자들의 노력과 상호지속적인 정보 공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도진 예산정보과장은 현재까지 도내에서 이슈될 만한 정보보안 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것은 현장에서 열심히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의 노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0/18 [21:2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