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의회, 제236회 임시회 개회
-25일까지 10일간 총 33건 안건 심의․의결 계획
 
조순익 기자
 

순천시의회는 지난 16일 제23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5일까지 10일간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의원 발의된 안건 4건과 순천시에서 제출한 조례 제·개정 및 일반안건 29건 등 총 3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 시정방향과 주요 추진사업을 미리 살펴보는 2020년도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22~23일 이틀간은 시정질문을 통해 시정전반에 관해 심도 있는 점검을 실시한다.

 

서정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시정질문은 의회가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시정 전반에 대해 올바른 방향과 대안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며,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책임감 있고 성실한 자세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2020년 업무보고에 대한 꼼꼼한 점검 등 충실하고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이번 임시회가 시민들의 행복과 순천시의 발전을 위해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 이명옥 의원은 대상포진이 필수예방접종 대상에 포함될 수 있도록 국회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조속히 의결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영란 의원은 전남 동부권 주민들의 공공의료 서비스를 강화하고 지역내 심뇌혈관 환자의 적절하고 효율적인 치료 체계 구축을 위해 순천시에 전남동부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의 추가 지정과 예산 지원을 촉구했다.

 

또한, 김미연 의원은 여수·순천 10·19사건의 진상 규명과 더불어 진압과정에서 희생된 민간인의 명예회복과 피해보상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회의 여수·순천 10·19사건 특별법제정을 강력히 주문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0/17 [20:0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