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계한상대회,여수서‘전남 청년 채용.블루 자원 홍보장’
-22일~24일, 3일간 여수엑스포장서 CEO 강연.기업전시회.블루 이코노미 홍보관 등 운영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는 재외동포 한상(韓商)과 국내 경제인 6천여 명이 참여하는 한민족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크 행사인 18차 세계한상대회가 지역 청년 채용과 기업 역량 강화, 블루 자원 홍보 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공동 주관하는 제18차 세계한상대회는 한상과 함께, 새로운 100이라는 주제로 22일부터 3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다.

 

전라남도는 지난해 4월 대회 유치 확정 이후부터 재외동포재단, 여수시와 함께 대회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지난 9월 말 전라남도지사 주재로 최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기관별 추진사항 점검 및 보완점 논의 등 꼼꼼하게 준비해왔다.

 

지난 2002년 제1차 서울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8번째 열리는 여수 세계한상대회는 크게 4가지 분야에서 지금까지의 대회와 차별화해 운영한다.

 

21일 사전행사로 지역 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한상 CEO 강연이 열린다. 평범한 은행원에서 ‘CEO SUITE’ 글로벌 리더로 성공신화를 일군 김은미 대표를 비롯한 한상 CEO들이 여수 충무고등학교와 전남대 여수캠퍼스, 순천대학교를 방문해 자신의 경험과 지혜를 학생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이날 야간에는 한상과 지역경제인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 한상CEO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여수엑스포 여객터미널에서 돌산대교까지 크루즈로 이동하는 선상 네트워킹으로 한상과 지역경제인 간 소통의 장을 넘어 정보공유의 장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22일부터 사흘간 전남의 블루자원을 매개로 글로벌 한상과 지역 경제인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기업전시회가 진행된다. 전라남도여수시 우수 기업 100개사를 비롯한 총 300개 기업이 참여해 바이오, 드론 등 제품서비스를 홍보한다. 이와 연계해 국내 기업과 한상 간 비즈니스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11 비즈니스 미팅도 열린다.

 

24일 대회 마지막 날에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현장 채용면접과 취업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해외취업정보관과 공채상담관 등을 운영해 국내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한상과 지역 기업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구직자와 취업 준비생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전남일자리종합센터(061-287-1142)로 하면 된다.

 

일자리 박람회와 연계해 한상기업 청년 채용 인턴십 현장면접도 진행한다. 전시홀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해외 취업을 바라는 만 34세 미만 청년과 직원(인턴) 채용을 희망하는 한상기업 간 인력 매칭 플랫폼 역할을 할 전망이다. 면접을 통해 선발된 청년들은 재외동포재단 주관으로 6개월간 생활지원금 600만 원 등을 지원받아 해외 기업에서 인턴십 과정을 밟게 된다.

 

이외에도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홍보관을 운영해 6대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마리안느와 마가렛 특별 홍보관을 운영해 노벨평화상 추천 포스트잇 서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안상현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18차 세계한상대회는 전남의 블루 관광산업 자원과 역량을 국제무대에 보여줄 더없이 좋은 기회라며 전남 기업이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청년 인턴십 채용 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풍성한 결과를 얻도록 도민과 지역 기업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0/16 [14:1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