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제4회 순천 도시농업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 10월 26일,신대도시농업공원에서.. 풍성한 가을철 텃밭에서 느끼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조순익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26일 신대도시농업공원(해룡면 신대리 2137)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 도시농업을 주제로 4회 순천 도시농업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도시농업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도시과 농촌 지역의 시민단체들이 참여해 텃밭작물 요리’, ‘해바라기 시계 만들기등 도시농업 체험프로그램과 난타공연등 식전행사, 드론 퍼포먼스를 비롯한 볼거리와 다양한 먹거리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가 개최되는 순천신대도시농업공원은 지난 6월 전라남도 동부권 통합청사 건립 부지로 확정 발표되면서 올해 도시농업 행사를 마지막으로 신규 부지(해룡면 신대리 2136)로 이전하게 된다.

 

또한 순천시는 2020년에는 도시 참여형 아파트 다층식재 기술 시범사업과 도심 공유공간 속 상자텃밭 보급 사업, 도시농업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도시민들의 도시농업 활동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유희성 시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어울림 한마당은 도시농업 육성을 통한 농업 가치 확산과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한 축제이다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도심 속 텃밭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0/15 [12:0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