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평생학습박람회,115기관 3만여명 참여 성료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찬 소통과 축제 장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라남도평생교육진흥원과 순천시가 주관한 2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가 지난 12일까지 이틀 동안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평생학습, 전남을 잇다! 사람을 잇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전남지역 115개 평생교육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또한 3만여 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방문해 평생학습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이번 박람회는 22개 시군과 각 지역 평생학습 기관단체들의 체험홍보전시를 비롯, 평생학습동아리 공연, 인문학 강좌 등도 함께 열렸다. 특히 뒤늦게 한글을 배운 문해학습자들이 배움의 기쁨을 시와 그림으로 표현한 시화전 전시회가 열렸다. 우수작품 출품자 47명에게 시상도 했다.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평생학습을 슬로건으로 개설된 전라남도 홍보관은 평생교육진흥원의 신규시책인 도민 행복아카데미와 전라남도의 핵심 과제인 새천년 인재육성 프로젝트’,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를 참신하고 다채로운 모습으로 표현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이번 박람회를 경험으로 전남에서 유치한 2020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를 차질없이 준비해 전남 평생교육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0/13 [15:13]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