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협.아이쿱생협, 국제농업박람회 성공 개최 앞장
-2억 5천만․1억 원 상당 입장권 구매증서 전달..오는 17일~27일까지,나주 산포면 소재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일원에서 열린다!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이사장 김영록)는 농협 전남광주지역본부와 25천만 원, 아이쿱생협과 1억 원 상당의 입장권 구매증서 전달식을 지난 11일 전남도청에서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서옥원 전남영업본부장, 나용석 무안삼향농협조합장, 김일수 광주지역본부장, 박흥식 비아농협조합장, 오성수 아이쿱생협 대표, 이윤성 단장 등이 참석했다.

 

농협은 입장권 구매뿐만 아니라 1천억 원 상당의 농산물 구매 약정도 체결할 예정으로 농가 소득 창출 등 전남 농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아이쿱생협은 2017국제농업박람회에 공동 주관으로 참여했으며 지난 박람회 때에도 1억 원의 입장권을 구매한 바 있다.

 

김영록 도지사는 국제농업박람회의 원동력은 농협을 비롯한 농업인의 힘으로, 2019국제농업박람회를 통해 농협과 전라남도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아이쿱생협은 친환경, 사람 중심, 지역사회와의 상생, 지속 가능성 등을 바탕으로 성장하면서 농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국제농업박람회와 아이쿱생협이 농업인과 소비자를 위해 같은 목표를 향해 가고 더욱 많은 분야에서 협력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올해 4회째 국제행사로 추진되는 2019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 나주 산포면 소재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일원에서 열린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10/12 [19:4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