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폐기물 처리시설 공모 마감
-별량면 도홍지역 신청..8개 지역 유치 관심 속 후보지 신청 마감
 
조순익 기자
 

순천시가 숙의 민주주의 실현의 일환으로 신규 폐기물 처리시설 입지 후보지를 공모한 결과 별량면 도홍지역(40,000, 소각재활용)에서 최종 후보지를 신청 했다.

 

순천시는 지난 75일부터 92일까지 60일간 순천시 폐기물처리시설의 입지선정계획' 결정공고를 내고 입지 후보지 공모 절차에 들어간 바 있다.

 

공모내용을 살펴보면, 주요시설은 소각시설(200/), 매립시설(5), 재활용선별시설(60/),인센티브는 주변지역 지원계획 300억 원 내외신청조건은 유치위원회 구성(10명 이내), 300m이내 세대주 80% 이상 동의 토지소유자의 80%이상 매각 동의이었다.

 

이번 공모에 향동 삼거, 해룡 호두, 별량 서동도홍, 서면 대구·구상·건천, 월등 송치지역 총 8개 지역에서 유치 관심을 보였으며, 최종적으로 별량 도홍지역(40,000, 소각재활용) 에서 신청했다.

 

앞으로 시는 입지선정위위회를 구성하여 후보지 타당성여부, 주민설명회 및 공청회 등의 과정을 거쳐 내년 12월까지 최종 입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주변지역의 도로 기반시설 설치 및 도시개발 촉진, 지역소득사업, 편익시설 설치, 고용창출 등 행정적 지원을 우선적으로 함으로써 지역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천시는 폐기물처리시설의 최종 입지선정과 건립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앞으로도 행정의 신뢰성 확보와 친환경적인 시설 설치,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별로 유치 관심을 보여준 주민들께 감사드리고, 순천시의 폐기물 처리시설이 안정적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9/03 [22:5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