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안전체험학습장 개원, 본격 운영 시작
-전남교육청, 영광군 법성면에 221억 투입해 건립..6개 분야 22개 체험시설 갖춰 학생안전교육 내실화
 
조순익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2일 전남안전체험학습장을 개원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날 오후 영광군 법성면 현지에서 전남학생교육원(원장 임원택) 분원인 전남안전체험학습장(분원장 장우진)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에는 장석웅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우승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이장석·장세일·이혁제 전남도의원, 김준성 군수를 비롯한 영광군 관계자, 도민, 교육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전남 학생들의 안전체험 학습장 출범을 축하했다.

 

이날 문을 연 전남안전체험학습장은 영광군 법성면 신장리 법성포초등학교 진량분교장 폐교 부지에 연면적 4,980지하1, 지상 2층 규모로 들어섰다.

 

2014년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금 80억 원을 지원 받고, 영광군 지원 50억 원, 전남도교육청 자체 예산 75억 원, 한수원 지원 16억 원 등 총 221억 원이 투입됐다,

 

재난안전, 교통안전, 생활안전, 선박항공안전, 학생안전, 화재안전 등 6개 분야 22개 체험장을 갖춰 전남 도내 유···고 학생들이 학교안전교육 7대 영역을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학교안전교육 7대영역이란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신변안전, 약물·인터넷 중독, 재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치 등을 말한다.

 

1층에는 응급처치, 사회테러 및 지진·풍수해 대응요령 등을 배울 수 있는 재난안전체험관이 배치됐다.

 

2층에는 선박·항공안전, 119 비상연락을 갖춘 선박·항공안전체험관’, 생명존중·약물중독·성폭력·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학생안전체험관’, 버스·지하철·자전거 안전체험장 등이 배치된 교통안전체험관이 꾸며져 있다.

 

전남교육청은 지난 830일까지 시범운영을 통해 체험시설과 프로그램을 알리고 운영 전반을 점검했으며, 오는 3일부터 12월까지 847,506명의 유···고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장석웅 교육감은 “4년의 준비과정을 거쳐 오늘 이렇게 훌륭한 안전교육 체험시설을 갖게 된 데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면서 전남안전체험학습장이 전남 학생과 교직원, 도민들을 안전사고 위험에서 벗어나게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축하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9/02 [20:0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