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경찰,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 행복한 전남 만들기
-사회적약자와 함께하는 SPO‧APO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조순익 기자
 

 

 

전남지방경찰청은 곡성 강빛마을펜션에서 지난 829~30일 양일간 소통공감하는 SPOAPO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전남청장 등 지휘부를 비롯 청소년 학교폭력을 담당하는 SPO(=School Police Officer=학교전담경찰관)와 노인아동장애인의 학대예방을 담당하는 APO(=Anti abuse Police Officer=학대예방경찰관)가 함께하는 자리로 만들어졌다.

 

워크숍은 제주대 원복연 교수의 성인지 향상 및 청소년들과 원활한 상호작용 방법이라는 특강으로 시작되어, 학교전담경찰관과 학대예방경찰관이 꼭 알아야 하는 업무내용을 핵심정리한 매뉴얼 길라잡이 시간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전남청장과 함께하는 현장활력 토크시간이 핵심화두였는데, 업무뿐만 아니라 사회적약자 보호, 자치경찰, 공동체 치안, 현장활력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묻고 답하는 의미있는 소통의 시간이었다.

 

아이스브레이킹(=얼음 깨듯이 서먹하고 긴장된 분위기를 깨는 과정이나 활동) 시간을 통해 SPOAPO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퀴즈식으로 진행된 사례로 알아보는 실무 Q&A 시간을 통해 세심한 주의와 정성이 깃든 업무자세의 중요성을 알아보기도 했다.

 

김남현 전남경찰청장은 공감하고 소통하는 워크숍을 통해 재충전과 함께 새로운 각오를 다진만큼 신학기초 학교폭력 분위기를 조기에 제압하는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면밀히 전개해 주고, 사회적 약자보호 감수성 제고를 통해 아동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안전하고 행복한 전남을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9/01 [19:1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