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서면, 직접민주주의 의 꽃 ‘주민총회’ 개최
- 20일 강청수변공원, 사업선정 온‧오프라인투표 실시
 
조순익 기자
 

순천시 서면은 오는 20일 오후 3시 강천수변공원에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2020년 마을계획과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총회를 마을축제와 함께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 자치회 활동 방향과 핵심내용, 주민제안사업을 승인하고, 지역현안과 의제를 숙의하는 직접민주주의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주민공론의 장이다.

 

서면 주민차치회는 이번 주민총회 역할 분담과 길거리 홍보 등 총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마을계획단을 구성해 이번 총회에 상정할 분과별 마을계획을 수립했다.

 

총회에 참석하는 주민들은 마을계획과 주민참여예산사업을 듣고 해당 사업별 찬반투표와 선호도 투표해 통해 사업의 시행 여부, 우선순위를 직접 결정하게 된다.

 

또한, 총회 당일 참석하지 못하는 주민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한 없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19일까지 실시되는 사전투표를 통해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이강진 서면장은 올해 처음으로 주민 스스로 계획해 개최하는 주민총회가 주민의 자치력을 향상시키는 직접 민주주의 경험의 장이 될 것이다주민들이 필요한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투표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8/18 [23:3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