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향동,‘문화시민 화합 한마당’ 성료
- 직능단체 등 주민이 참여하여 향동 발전 방향 모색
 
조순익 기자
 

 

 

순천시 향동은 지난 9일 직능단체, 상인회, 예술인 등 지역 주민이 참여하여 향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향동 문화시민 화합 한마당을 개최했다.

 

순천시 문화도시사업추진단과 향동사랑주민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거리 곳곳에 문화가 가득한 향동을 만들기 위해 문화 사업 을 주민들과 공유하는 등 주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주민주도 사업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또한 향동사랑주민협의체 위원 60여명이 직접 끓인 닭죽을 여름철 기력이 약해진 어르신들을 위해 저녁식사로 대접했다. 특히, 식사 제공시 일회용품을 쓰지 않는 등 쓰레기를 최소화하여 환경과 나눔을 실천했다.

 

신광래 향동사랑 주민협의체회장은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직능단체, 주민이 똘똘뭉쳐 함께 만들어 가자고 전했다.

 

향동은 도시재생 선도지역으로 교육,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주민 역량을 강화해 오고 있다. 그 결과 전국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오는 등 주민주도 도시재생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7/15 [15:0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