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의회, 제233회 제1차 정례회‘16건 심의.의결’ 폐회
-장숙희 의원,자살예방대책 마련 촉구..이영란 의원,국립민속박물관 건립 추진 예산편성 촉구
 
조순익 기자
 

 

▲ 순천시의회 서정진 의장 _폐회사    

순천시의회는 제233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1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지난 14일 본회의에서 순천시 시세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5건이 원안가결하고, 순천시 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했다.

 

서정진 의장은 폐회사에서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심사를 통해 세입·세출 전반의 회계행정을 점검함으로써 효율적인 예산집행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이월액과 집행 잔액의 최소화는 매년 지적되고 있는 사항으로 향후에는 이러한 지적이 없도록 노력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어“2019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우리시에 실질적인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한다면서전남 동부권 통합청사의 신대지구 유치가 우리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례회에서 장숙희 의원은 우리나라 자살율의 심각성을 강조하며 자살예방법 개정, 자살유가족 종합지원센터의 설치, 자살예방 예산 증액 등을 통한 자살예방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한, 이영란 의원은 문화 향유 기회의 불평등해소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국립민속박물관 건립 타당성이 입증된 순천에 박물관 건립 추진을 위한 사업계획을 조기에 확정하고 예산을 편성해 줄 것을 촉구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6/16 [18:1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