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명예주민자치 위원 활동 보고회 가져
- 순천대 강의실에 모인 주민자치위원, 명예 학생들의 활동에 큰 관심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순천대학교 학생과 교수, 주민자치위원들이 모여 상반기 명예 주민자치위원 활동 보고회를 가졌다.

 

명예주민자치위원은 지난 2017년부터 순천시-순천대학교-순천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가 협약을 체결해 지역의 청년들과 함께 주민자치를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81기에 이어 2019339명의 학생을 제2기 명예주민자치위원으로 위촉한바 있다.

 

위촉 된 학생들은 4~6명이 한 팀을 이루어 향동, 매곡동, 삼산동, 조곡동, 풍덕동, 왕조17개 동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주민자치 월례회의에 참석해 기존 위원들과 소통하고 지역 주민과의 현장 활동을 통해 담당 지역이 가진 장점과 문제점 분석하는 등 잠재성을 발견하는 활동을 추진 중이다.

 

지난 11일 보고회는 지난 3개월간의 활동 사항을 중간 점검하는 시간으로, 학생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순천시 주민자치, 지역의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신광래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동네에서 일상적으로 지나치며 관심 갖지 못한 부분을 학생들이 새로운 시선으로 봐주어 고맙다“1년여의 활동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으로 남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6/16 [15:3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