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리더스아카데미, 연극배우 손숙 초청 강연
-오는 23일 오후 4시 곡성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조순익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오는 23일 오후 4시 곡성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연극배우 손숙씨를 초청해 연극과 인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손숙 강사는 1964년 첫 연극배우로 데뷔해 현재까지 55년 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수많은 인물들을 열연하기도 했고, 라디오 등을 통해서는 사람 사는 이야기를 나누며 청취자들과 소통을 이어왔다.

 

또한 김대중 대통령 임기 시절에는 제6대 환경부장관을 지내기도 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종갓집 둘째 딸로 태어나 부끄러움을 많이 탔던 소녀 시절에서부터 연극배우가 되기까지의 이야기와 연극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하며 겪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들을 다룰 계획이다.

 

그녀의 진솔하고 반전이 있는 삶을 통해 우리들의 인생사를 투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곡성군 리더스 아카데미는 주민 관심분야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전문 지식 공유를 위해 인문, 교양, 건강,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저명인사를 초청하는 교양강좌다.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매월 둘째주, 넷째주 오후 4시에 곡성문화센터에서 강연이 진행된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9/05/21 [13:1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