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력단절 예방 ‘찾아가는 노무상담’ 받으세요
전남광역새일센터, 구직여성․재직여성․기업 등 대상 무료 운영
 
김휘목 대표기자
 

 

(재)전남여성플라자와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전남 3개 권역별로 노무 전문가를 배치해 22개 시군의 새일센터 구직여성, 재취업여성, 재직여성, 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무상담을 무료로 운영한다.

 

찾아가는 노무상담은 공인노무사 등으로 구성된 노무전문가가 채용, 근로계약, 임금, 근로시간, 근무환경, 부당해고, 권고사직, 퇴직금, 성희롱·성차별, 출산휴가, 육아휴직 관련 모성보호제도 등에 관한 상담을 11시간 제공한다.

 

전남광역새일센터, 지역새일센터 8개소(광양, 나주, 목포, 순천, 여수, 영암, 장성, 화순)와 연계해 신청자의 거주지역 내 센터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며 30회를 목표로 접수하고 있다.

 

전남광역새일센터 누리집(www.jnnewjob.or.kr)이나, 전화(061-260-7336) 또는 각 지역 취업상담사에게 신청하면 된다.

 

안경주 전남광역새일센터장은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인 찾아가는 노무상담을 통해 기업의 여성 고용 유지 지원을 확대하고, 경력 재단절을 예방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3/22 [16:1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