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아이 키우기 좋은 ‘고흥 UP! 행복 UP!’
 
조순익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관내 20개 어린이집 보육교사 35명을 대상으로 ‘우수 어린이집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지난 11일 타 지역 우수 보육시설을 견학하여, 상호 운영 프로그램 교류 및 보육교사 상호간 소통의 시간을 가져,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수집·활용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벤치마킹은 먼저 우수 어린이집인 남해군 남해어린이집을 방문, 다양한 보육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듣고, 보육 현장 견학과 체험 순으로 진행하여, 그간 영유아를 돌보느라 보이지 않게 쌓인 보육교사의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편성됐다.
보육교사들은 “선진보육 현장을 보고, 느끼고, 배워, 우수 사례를 접목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자긍심을 가지고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심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자존감과 함께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보육교사 벤치마킹, 인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하여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10/12 [20:2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