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립도서관,레스토랑에서 그림책을 만나요!
 
조순익 기자
 

순천시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꼭 도서관에서만 운영해야한다는 편견을 깨고 지난 8월에는 레스토랑, 순천대학교 등 다양한 장소에서 그림책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특히 레스토랑에서 진행한 ‘그림책 셰프’는 프로그램 확대를 원하는 이용자의 요구로 인해 9월부터 12월까지 매 달 한 번씩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게 됐다. 

‘그림책 셰프’는 아이들이 요리사가 되어 요리 관련 그림책을 읽고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직접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가서 셰프와 함께 요리를 하는 흔치 않은 경험을 선물해준다. 피자, 라자냐 등 다양한 이탈리아 요리를 비롯하여, 아이들이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들을 만들어 볼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가 접수시작 하루만에 12월까지 접수가 다 마감이 되었으며, 대기인원까지 전부 마감이 되어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관계자는 “꼭 도서관에서만 아이들이 그림책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면서 “ ‘그림책 셰프’처럼 레스토랑이 될 수도 있고, 놀이공원이 될 수도 있고, 식물원에서 만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아이들이 장소에 상관없이 그림책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도서관 밖으로 뻗어나가는 그림책 프로그램을 계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10/07 [21:5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