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체육회, 새로운 임원 및 이사 임명
- 전국 최초 여성 체육회상임부회장 등 부회장 2명, 감사 1명, 이사 50명 뽑아
 
조순익 기자
 

송귀근 고흥군체육회장(고흥군수)은 지난 2일 고흥군체육회 집행부를 이끌어갈 부회장, 감사, 이사 등 임원을 임명했다. 이로써 지난 달 9일에 선임한 전국 최초 여성 상임부회장과 함께 민선 7기 새로운 고흥군체육회 집행부 진용을 갖추게 되었다.

이번 체육회 이사 선임 기본원칙은 현재 체육계에서 활동하고 있거나, 체육 활동에 관심이 많은 인물 위주로 선정했다는 점이다. 나아가 지역별·연령별로도 적정인원을 안배하여, 체육계의 통합과 화합에 중점을 두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체육회의 변화와 개혁을 위하여, 젊고 활동적인 40대·50대 인물을 중점 선임하여, 체육회 개혁을 요구했다. 

실무형 30대 이사들에게는 고흥체육의 미래에 대한 투자로, 60대 이사들에게는 원숙한 경력을 바탕으로 군 체육발전을 위해 힘써달라는 뜻으로, 선임을 했다고 그 배경을 밝혔다.

특히 체육회 이사중에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송 군수와는 정치적 성향이 전혀 다른 이사들도 과감히 선정하여, 송 군수가 취임이후 강조해온 군민 통합과 화합·군민 하나되기 운동의 본보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이사 선임에는 개인의 정치적 성향과는 관계없이, 평소 체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 그리고 능력과 품성을 갖춘 인물 위주로 발탁하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전직 이사중에서도 일부 이사를 연임시켜, 업무의 연속성이 유지되도록 배려했다. 
송 군수는 이사 임명장을 수여한 후 인사말에서 “고흥 체육회의 개혁이 필요하다. 고흥 엘리트 체육과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체육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소득증대를 위해, 전국단위 각종 대회·전지훈련팀 유치·가치창출을 위한 스포츠 산업육성에 대한 관심과 역할을 요청하였으며, 군민들이 체육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이용에 따른 사용료 지원 등을 검토하라고 관계 부서에 지시하여, 신임 이사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전국 최초 여성 체육회상임부회장인 안정민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선 7기 변화와 개혁을 강조하는 송 군수의 행정철학에 걸맞게 체육회의 개혁에 앞장서겠다”며 “학교체육과 생활체육진흥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모든 이사들이 합심 협력하여, 고흥 체육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자”고 요청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10/04 [23:16]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