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 서면 봉우리 봉사단, 독거노인 세대 청소봉사 실시
 
조순익 기자
 

순천시 서면 봉우리봉사단 회원 16여명이 서면 건천마을에 거주하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 세대를 찾아 집안 청소, 세탁서비스 및 화장지, 라면 등 1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지난 10일 전달했다.

2016년 5월에 섬돌요양원 직원 6명이 봉사의 뜻을 모아 운영하다 적극 참여하고자 하는 일반 직장 지인들이 함께 모여 2017년 8월 재조직, “봉사하는 우리들”로 확대 운영하여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앞장서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청소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깨끗해진 집안을 보니 너무 좋다고 하시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조금 더 청결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해주어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천식 서면장은“더운 날씨에 고생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함을 전달하였고, 맞춤형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여 가정방문상담, 맞춤형 통합서비스제공, 통합사례관리, 민관협력 활성화를 통해 촘촘한 복지행정을 실천하고 있다”며 “소외되는 면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6/11 [20:5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