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수호천사건강미’6년 연속 전남 10대 브랜드쌀 선정
- 2018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우수상 수상
 
조순익 기자
 

 고흥군‘수호천사 건강미(흥양농협 생산)’가 전라남도가 주관하고 한국식품연구원 등 6개 전문기관에서 평가한 ‘2018년 전남 10대 브랜드 쌀’의 우수상을 받아 6년 연속 전남 10대 브랜드 쌀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도내 각 시군에서 추천한 브랜드 쌀을 대상으로 두차례에 걸쳐 품종 혼입률, 품질·외관 품위, 식미평가, 중금속·잔류농약검사, 서류·현장평가 등 2개월에 걸쳐 쌀 관련 6개 전문기관에 무작위로 배열해 의뢰하는 블라인드 평가방식으로 시행됐다.
‘수호천사 건강미’는 점토함량이 풍부하고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간척지에서 청정해역의 해풍을 받고 자라 밥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군과 흥양농협 관계자는 “고품질 전남쌀의 대표 브랜드쌀로 자리매김한 수호천사 건강미가 전남을 넘어 전국 명품 브랜드쌀로 성장할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은 해남 한눈에 반한쌀, 담양 대숲 맑은쌀, 함평 나비쌀, 무안 황토랑쌀, 고흥 수호천사 건강미, 강진 프리미엄 호평, 영광 사계절이 사는집, 보성 녹차미인 보성쌀, 영암 달마지쌀 골드, 신안 갯벌에 여문쌀이 선정됐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6/04 [00:4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