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 접수
- 지방세 전자고지 신청하면 부과 건당 150원 세액공제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생태수도에 걸맞게 종이 사용을 줄이는 지방 세정을 실현하고자 고지서 전자송달 제도를 이번 달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방세 전자고지는 지방세 고지를 종이 고지서 대신 이메일 등으로 알리는 제도를 말하며, 현재 순천시에서 운영하는 전자고지는 위택스(전자고지함), 이메일, 금융 앱이 있다.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고지서를 빠르고 쉽게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연계 서비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또한, 고지서를 전산으로 받으므로 고지서 분실이나 개인정보 노출 걱정이 없고 세액공제(건당 150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전자고지 신청은 위택스(www.wetax.go.kr), 세무과 및 금융 앱으로 신청 가능하며, 정기분인 등록면허세(1월), 자동차세(6월, 12월),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만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이메일로 신청한 경우에는 신청 후 다음날까지 신청한 이메일이 유효한지를 확인하기 위한 인증 절차가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세무과 세무행정팀(☎061-749-6101)으로 하면 된다.

황인규 시 세무과장은 “전자고지가 활성화되면 종이 고지서 제작과 우편송달에 따른 예산을 절감할 수 있고, 시민들은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전자고지를 적극적으로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6/04 [00:34]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