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건강생활지원센터, 365일 해피워킹! 헬씨워킹!’
 
조순익 기자
 

순천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11월 30일까지 매일 시민과 함께 순천만 국가정원 걷기 건강증진프로그램인 ‘해피워킹! 헬씨워킹!’을 운영하고 있다.

‘해피워킹! 헬씨워킹!’ 은 12주 프로그램으로 매일 거주지에서 국가정원까지 자발적 걷기와 매주 3회(화․목․금요일) 오전 9시30분에 국가정원의 동천 갯벌공연장,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시민 누구나 쉽게 올바른 걷기, 건강 체조, 워킹밸런스 PT 등 다양한 동작을 습득하여 자신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올바른 운동 습관을 형성하고자 하는데 있다

밸런스 워킹 PT, 건강 체조, 걷기는 분야별 전문강사가 재능기부를 하여 걷기 전 준비운동, 올바른 보행자세 지도 및 교정, 다함께 걷기체험, 건강체조를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건강관리 방법을 교육한다. 

또한, 하반기부터는 만성질환예방을 위하여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보건기관 전문가가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모바일헬스케어사업 대상자들이 ‘해피워킹!헬씨워킹!’ 에 동참토록 하여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연계 운영 할 계획이다.

김윤자 시 보건소장은“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건강증진프로그램을 확대해 활기찬 건강도시 순천을 만드는데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5/31 [12:44]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