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윤장현 광주시장, 靑 ‘권력기관개혁안’ 발표 적극 지지
- 5.18, 6월항쟁, 촛불에서 이어진 민주대장정..150만 광주시민의 이름으로 권력기관개혁안 적극지지 논평
 
조순익 기자
 

▲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14일 청와대가 발표한 경찰, 검찰, 국가정보원 등 주요 권력기관에 대한 고강도 개혁방안에 대해 “150만 광주시민과 함께 적극적인 지지를 표하며,아울러 이 개혁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정치권이 적극적인 노력과 협력을 기울여줄 것”을 촉구했다.

윤시장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검경수사권 조정과 대공수사권 이관,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신설, 국정원 국내정치 대공수사 파트 폐지 등 국가권력기관개혁안은 과거 무소불위로 국민위에 군림하던 권력기관의 적폐가 뿌리 뽑히고, 한 단계 더 성숙한 민주사회로 진입할 수 있는 대전환점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시장은 그러면서 “영화 '1987'에서 목격하듯 우리들이 건너온 '야만적인 시대'의 모습은 30년 전의 과거가 아닌다”면서 “아직도 악습의 뿌리는 우리 사회 곳곳에 잠복해 계속 위력을 발휘하며, 민주사회의 기본질서를 위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이번 개혁을 계기로 국가권력기구들이 촛불시민혁명의 정신에 따라 국민을 위한 권력기관으로 거듭나길 광주시민과 함께 열망한다”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1/14 [19:0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