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약안전사용교육 실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확대 시행 앞두고 농업인 대상 홍보활동
 
조순익 기자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조혜경)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교육을 실시했다.

시 농기센터는 교육에 앞서 지난 12일 시민에게 안전한 농산물 공급하기 위한 농업인의 인식 제고를 위한 안전농산물 생산 다짐대회를 벌였다. 

이번 교육은 올해 말 PLS제도 확대 시행을 앞두고 농업인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PLS제도는 수입 및 국내 유통식품 중 잔류허용기준이 없는 농약성분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목적으로 도입됐다.

주요 내용은 국내 사용등록 또는 잔류허용기준에 설정된 농약 이외에 등록되지 않은 농약의 경우 원칙적으로 사용을 금지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올해 말부터는 특정 농약에 대한 허용기준이 설정되지 않았던 농산물에 대한 기준이 0.01㏙ 이하로 일괄 적용된다.

제도 확대 시행으로 기존 잔류농약 검사기준에는 적합 판정을 받았던 농산물이더라도 부적합 농산물로 분류될 가능성이 커졌다. 

이와 관련해 시 농기센터는 제도 시행에 발맞춰 교육 및 홍보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에서는 농약 사용 시 작물보호제 지침서와 표기사항을 반드시 확인 후 농약별로 적용대상 농산물에 적합한 사용방법, 사용량, 사용시기, 사용횟수 등 안전사용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8/01/14 [14:5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