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교육청, 효(孝) 캠프로 바른 인성 키워 나가요!
- 신효(身孝)⋅심효(心孝)⋅예효(藝孝) 실천 프로젝트, 초․중학생 88명 1박 2일 효 캠프
 
조순익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곡성군 심청골짝나라학교에서 지난 9일부터 1박 2일간 초·중학생 88명을 대상으로 효(孝)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효⋅심효⋅예효 실천 프로젝트인 “2017. 효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순천시 예산 지원으로 순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순천지역 초․중학생 88명을 선발하여 다양한 효 체험 활동을 통하여 가족과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효 동아리인 육체적 봉사인 신효(身孝), 마음을 전하는 심효(心孝), 재능을 기부하는 예효(藝孝)를 조직하여 효 실천 방법에 대한 토의 결과를 토대로 예절교육 및 실습활동을 통해 웃어른을 섬기며 효를 직접 실천하고, 체험보고서를 작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생활 속 바른 인사법, 다도예절, 효사랑 고백하기, 촛불의식, 승마, 하이킹, 볏짚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효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더 나아가서 가족을 이해하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새로운 경험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A학생은 “이번 효 캠프를 통하여 부모님의 소중함을 새삼 느꼈고,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하면서 효에 대한 올바른 마음가짐으로 효사랑을 꼭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순천교육청 김명식 교육지원과장은“우리는 평소 부모, 자식 간에 ‘사랑한다. 고맙다’라는 말을 잘 하지 못하고 살아가는데, 이번 효 캠프를 통해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다지고, 작은 것부터 효를 직접 실천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하면서 “효를 바탕으로 하는 인성교육을 다양한 방법으로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7/08/10 [17:4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