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로봇기업 5곳과 업무협약!
- 로봇동행 도시를 향한 2년간의 꾸준한 노력, 로봇 동행도시 속도 ...2024년 로봇교육과학관 조성, 발달장애인 돌봄로봇 확산, 로봇창의교육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31일 순천정원지원센터에서 순천시 로봇산업 본격 육성을 위해 로봇기업들과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참석한 로봇기업은 5곳으로, 올해 순천시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로봇 공모사업에 컨소시엄으로 참여한 기업들이다. 시는 올해 3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이들 기업과 공동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2024 로봇 공모사업의 차질 없는 수행 국비 신규사업 발굴 정보 교류 및 로봇기술 교류의 장 마련 지역인재 양성 순천정착 및 지역인재 채용 시 행재정적 지원에 적극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식에는 공모사업 참여 기업 외에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손웅희 원장이 참석하여 순천시의 주도적 로봇 사업을 격려하며 자리를 빛냈다. 또한, 한국로봇산업협회 이영민 팀장이 국내·외 로봇산업 동향 및 순천시 로봇산업 육성 방향을 설명하며 이해를 도왔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2년부터 꿈꿔오던 로봇 동행도시 전략의 첫삽을 뜨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기업들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순천시만의 특색있는 로봇산업 생태계 모델을 발굴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로봇기업을 우리시에 유치하고 육성하여 호남권 로봇산업의 메카로 자리잡겠다는 과감한 의지를 내비쳤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로봇은 이제 우리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의 시대가 되었다, “첨단산업의 흐름 속에 순천시의 독자적 로봇 육성 사업으로 전라남도 대표 로봇동행도시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기업과 힘을 모아 로봇으로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할 수 있게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순천시 올해 선정 국비사업은 3건으로 대규모 융합 로봇 실증사업(로봇교육과학관 조성사업)뉴로메카에서 규제혁신 로봇 실증사업(발달장애인 대상 돌봄로봇 확산)로보케어, 와이닷츠, 마인드로에서 지난해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었던 로봇창의교육사업(찾아가는 로봇창의교실)은 순천기업인 미래융합교육에서 진행하게 된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07/31 [22:44]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