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순천문화재단, 창작예술지원 공모 선정 작품 공개
- ‘문학⋅전시⋅공연’ 분야 33팀의 다채로운 창작품들
 
조순익 기자
 

 

()순천문화재단은 6월부터 11월까지‘2024 창작예술지원 공모사업전시, 공연, 문학 부분에 선정된 33팀의 다채로운 창작 작품들을 선보인다.

 

본 사업은 지역 예술인들의 순수 창작활동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활성화시키고, 지역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창작예술지원사업은 13일 이설제 작가의‘Limited Edition 특별한 시도오픈을 시작으로, 박철영 작가의 순천 지역 문인들의 창작 시 평론집, 우인식 작가의 자연을 노래하는 서정 시집을 만나볼 수 있다.

 

7월에는 순천근화광양매화무용단의 하늘과 땅 그리고 사람을 주제로 한 창작무용 극단뭉치들의 동천이라는 생태 문화자원을 활용한 가족 창작 놀이극 등을 준비 중이다.

 

이 밖에도 박윤경 작가의 상사면 우산보 전래 설화를 소재로 한 창작음악회 한국화와 미디어아트로 순천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재현한 월맥회 전시 등이 예정되어 있고, 신상문 작가의 남도 일대를 중심으로 살아가는 민초들의 일상을 담은 다큐 사진집 발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역량 있는 지역 예술인의 작품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일정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www.cfsc.or.kr) 또는 예술진흥팀(061-746-290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06/13 [16:43]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