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순천별량향우회, 어버이날 맞이 100세 이상 어르신 위문
- 장수어르신 4명에게 영양식으로 따뜻한 효 나눔
 
조순익 기자
 

순천시 재순천별량향우회(회장 심일섭)는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7일 관내 100세 이상 어르신 4가구를 방문하여 1가구당 12만원 상당의 영양식품을 전달했다.

 

순천시 최고령자 서(, 110) 어르신은 요양시설에 입소해 계시지만 고혈압약 외 복용하는 약이 없으며 건강하시다고 했다. 특히 거주하고 있는 아들(87)과 며느리도 고령으로 건강했으며 우리 가족의 장수비결은 잘 먹고 잘 자고, 즐겁게 사는 것입니다고 웃으셨다.

 

재순별량향우회는 70여 명으로 구성되어 매년 관내 면민들을 위해 다양한 물품과 기부를 하며 모범적인 향우회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별량면에서 출생한 가정에게 3년째 해마다 현금 30만원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랑 실천으로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심일섭 회장은 52회 어버이날을 맞아 고향 어르신을 찾아뵐 수 있어 기쁘고 내년에도 어르신들을 뵐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태문 별량면장은 오늘 방문한 어르신들이 거동에 큰 불편이 없고 치매 등 기타 질환도 없이 잘 지내고 계셔 정말 감사하다, “점차 노령화된 농촌의 어르신이 거주에 불편이 없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05/12 [15:29]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