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위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29일까지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희망업소 모집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오는 29일까지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을 원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 1:1 맞춤형 컨설팅희망업소를 모집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음식점 위생관리 상태 등을 평가하여 매우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위생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순천시는 위생등급제 지정률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20개소로 선착순 모집이며, 선정업소에 대해 3월부터 위생등급제 컨설팅이 시작되고 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전문 컨설팅 업체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위생실태를 파악하고, 위생관리 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위생관리 교육, 분야별 평가 항목 점검 등 위생등급제 지정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위생등급업소는 표지판 교부, 지정기간 내 특별한 경우 외 출입·검사 면제, 상수도 사용료 지원 등의 혜택를 받게 된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업소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영업신고증 사본과 함께 순천시보건소 식품위생과(중앙로 232, 보건소 2)로 방문하거나 이메일(css2100@korea.kr), 팩스(061-749-4788)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위생등급제 지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소에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안전한 식품위생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02/19 [04:5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