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지적보다 대안 제시에 초점 맞춘 생산적 감사
 
조순익 기자
 

순천시의회는 지난 8일 상임위원회별 강평을 끝으로 지난달 30일부터 9일간 진행된 2023년도 순천시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사업 현장 방문과 제반 법령 검토 및 사전 제출 자료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토대로 시정 전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였으며, 문제점에 대해서는 날카롭게 지적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생산적 감사로 진행되었다는 평이다.

 

행정자치위원회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애니메이션 클러스터 조성 사업 추진 시 의회와의 소통 전년도 공모사업 관리 실적 분석 및 총괄평가 실시 고향사랑기부제 적극 홍보 청렴 문화 확산 노력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활동단체 입주자 모집 대안 강구 시민안전보험 보장항목 및 보장액 확대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추진 등을 주문했다.

문화경제위원회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순천만잡월드 운영 활성화 원도심 활성화 추진 순천세계유산축전 개선 추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관리센터 건립 사업 추진 소홀 동네 체육시설 설치 및 유지·보수 철저 농축산물 가격안정기금 운용 다각화 검토 반려동물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등이 있다.

 

도시건설위원회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차세대 공공자원화 시설 기상영향평가 시행 및 주민의견 수용 용계산 치유의숲 조성사업 주변 지역 상생 방안 마련 도로 다이어트 사업 관련 사업계획 변경에 따른 대안 마련 와온항 어촌뉴딜300사업 적극 지원 검토 공사 일시중지 현장 안전사고 예방 철저 등을 주문했다.

정병회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늦은 시간까지 적극 협조해 준 관계 공무원분들과 행정의 감시자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신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행정사무감사의 목적은 시정 발전과 더불어 시민의 복리증진을 도모하는 데 있는 만큼 집행부에서는 감사 자료 제출에 철저를 기해 주시고, 지적된 사항에 대한 재발 방지를 통해 일류도시 순천의 완성에 앞장서 달라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의회는 11일부터 위원회별로 조례 등 일반안건과 2024년도 예산안 심사를 진행하고 20일에 예정된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올해 회기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3/12/16 [00:2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