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왕조1동체육회, 제주시 일도2동체육회 초청행사 가져
-제주4.3과 여순10.19 공감과 평화의 걷기대회도 함께가져-
 
박우훈
 

▲ 순천시왕조1동체육회와제주시일도2동체육회초청행사  사진/양병기

 

11월 25일(금) 왕조1동체육회는 제주시 일도2동체육회와의 만남을 축하하기 위해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9월 16일, 순천시 왕조1동체육회와 제주시 일도2동체육회는 상생 발전 및 교류 협력을 위해 자매결연 협약식을 맺었고, 첫번째 교류로 제주시 일도2동체육회 백영종 고문, 김양택 고문, 정윤택 동장을 비롯한 제주와 순천의 교류를 이끄는 이호성회장과 일도2동체육회 이사, 주무관등 24명이 순천시를 방문한 것이다.

 

이번방문에 순천시 장경순시의원, 왕조1동 정학규동장과 직원들, 왕조1동체육회 고문들과 이사들이 함께 참석하여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 정윤택동장,이호성회장,양병기회장,장경순시의원, 정학규동장   사진/양병기

 

특히 이번 방문에는 제주일도2동체육회와 순천시 왕조1동체육회의 공동 주최로 제주4.3사건과 여순10.19사건으로 같은 아픔을 겪었던 두 지역의 아픔을 공유하고 연대하는 공감과 평화의 걷기대회도 함께 가져 희생자들을 기억하고 평화를 추구하는 시간으로 한층 의미있는 순천방문이 되었다고 전했다.

 

순천시 왕조1동체육회 양병기회장은 "여러분의 순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런 만남들을 통해 제주시 일도2동과 순천시 왕조1동 체육회의 발전을 넘어 도시와 도시의 협력까지 연결되길 바래봅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제주일도2동체육회 이호성회장은 "정성스러운 환대에 감사하며 아울러 이번 방문회원 대부분이 제주4.3사건의 유족들이라며 두 지역의 아픔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매우 기쁘고, 이런 시간을 자주 가짐으로서 평화를 추구하는 많은 분들이 동참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의 체육회가 되도록 노력할것"이라고 방문소감을 전했다.

▲ 공감과 평화를 담은 건강 걷기대회        사진/양병기  

 

행사에 참여한 많은회원들이 이번 교류의 만남에 매우 만족해하였고 앞으로 두 지역간의 활발한 모습들을 기대했다.

 


 
기사입력: 2023/11/27 [17:4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