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경찰청, 학교전담경찰관(SPO)-교육청 합동 학교폭력 실무자 워크숍 개최
- 새학기 아동·청소년 안전확보 활동 협업를 위한 소통
 
조순익 기자
 

광주경찰청(청장 임용환)은 지난 25일 광주 자치경찰위원회-광주경찰청-광주시교육청이 참여하는 학교폭력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새학기 아동·청소년 안전확보 집중활동 추진의 일환으로 유관기관 협업체계 강화를 위해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경찰에서는 여성청소년과장, 자치경찰정책과장, 학교전담 경찰관 등이 시교육청에서는 체육예술 인성교육과장 및 교육지원청 업무담당 등 모두 50명이 참석했다.

 

청소년 비행에 대한 이해와 학교폭력 및 교권침해 대응책으로 제시되고 있는 통고제도의 특강과 기관 간 정보공유 방안 및 협업 사항에 대한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경찰서별 우수사례 발표(선도프로그램 운영 등) 청소년 범죄 대응 기관 간 정보공유 활성화 교육청 관계회복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2학기 기관장(시경청장·교육감) 합동 캠페인 협의

아동학대 사안처리 시 정보공유·의견청취 등

광주시교육청 김정욱 장학사는 최근 학교 현장이 매우 힘든게 사실이다. 코로나 일상회복에 따라 청소년 일탈이 급증한 가운데 학대, 교권침해 등 많은 문제들이 혼재해 있다. 이에 경찰·학교·교육청 간 협력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으며, 협업체계를 더욱 견고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경찰청 김산호 여성청소년과장은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조성은 한 기관이나 단체의 노력만으로는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오늘 이 자리가 더욱 뜻깊게 느껴지며 소통·화합하는 의미있는 시간이다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청소년 선도 보호 업무에 애쓰고 있는 참석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3/08/31 [00:0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